본문 바로가기

2017/07

(3)
Java Wrapper Class 의 캐싱 Wrapper Class Java에는 Primitive Type을 Reference Type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만든 Wrapper Class가 있습니다.Primitive TypeWrapper ClassbyteByteshortShortintIntegerlongLongfloatFloatdoubleDoublecharCharacterbooleanBooleanvoidVoid Primitive Type 값을 Wrapper Class의 인스턴스로 변환하여 쓰는 과정을 Boxing, 그 반대를 Unboxing 이라고 하는데 Java 1.5 부터는 이를 자동으로 해주는 AutoBoxing/AutoUnBoxing을 지원해 줍니다. Boxing/Unboxing Integer n1 = 1; Integer n1 = new I..
Why Spring - 왜 스프링을 사용하지? Why Spring ? 스프링을 사용하기만 했지, 왜 스프링을 사용해서 개발하는 지에 대한 고찰을 해본적이 없다. 그래서 또 의식의 흐름대로 글을 써내려가 봅니다. 스프링은 프레임워크(Framework)다. 프레임워크 ! 즉, 소프트웨어의 설계와 구현에 있어서 전체적인 뼈대와 틀을 제공한다는 것이다. 조금 더 높은 추상화 레벨에서 보면 개발자가 개발하기 편하게 해주는 녀석이다.그렇다면 스프링은 어떤 방식으로, 어떤 컨셉으로 우리를 도와주느냐 ? 이 말을 설명하기에 앞서 그렇다면 스프링 혹은 다른 프레임워크 없이 오직 JDK로만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고 생각해보자. 개발 과정에서 끊임없이 인스턴스는 생성과 소멸을 반복할테고, 클래스들 사이에는 복잡한 의존관계를 가지기도 할 것이며, 반복되는 로직이 수없이 호..
객체지향 개발 5대 원칙 : SOLID 좋은 글 그간 SOLID 원칙에 대한 설명을 굉장히 많이 보았는데, 최근에 굉장히 명쾌하게 설명한 글을 발견 !객체지향 개발 5대 원리: SOLID클린 소프트웨어 : 애자일 원칙과 패턴, 그리고 실천 방법을 읽던 중에.